SOLD OUT의 현황분석과 문제점분석 및 전략제안 자료

SOLD OUT의 현황분석과 문제점분석 및 전략제안 자료



SOLD OUT의 현황분석과 문제점분석 및 전략제안

SOLD OUT의 현황분석과 문제점분석 및 전략제안



남자, 컬러를 입어라!

1현황분석
2문제점분석
3전략제안
4결론

1현황분석

수많은 국내 SPA 컨설팅 의뢰
그러나! 전혀 새롭지 않은
틀에 박힌 SPA 브랜드들

자신만의 색깔을 가진 SPICY COLOR 발견
지루한 SPA 브랜드 시장의 Blue ocean 가능성
1현황분석 _ 선정이유


2010년 4월 SPICY COLOR 설립
2011년 2월 런칭 이후 총 13개 매장 운영
2011년 디큐브시티 영캐주얼 부문 매출 1위
2011년 런칭 9개월 만에 매출 100억 원 달성
1현황분석 _ 기업소개

3600억
300억
하지만,
순위에도 없는
SPICY COLOR
1현황분석 _ 기업소개

SPICY COLOR는
갈 길이 멀다!
1현황분석 _ 기업소개

- 정글 같은 SPA브랜드 속 평범한 스타일이 아닌
SPICY COLOR만의 독특한 스타일

또한, 몇 안 되는 SPA형 편집샵만의 독특한 성격
낮은 존재감과
적은 매출을 끌어올릴 수 있다!
1현황분석 _ 기업소개

2문제점분석

현재
여성 중심 SPA 브랜드 전략

2문제점분석 _ 상황분석

대한상공회의소
2012.09
조사 결과
여성중심의 SPA 브랜드 전략에도 불구
남성에서 보다 더 높은 선호도 발견 !
SPA브랜드 STP전략 재조정 필요!
이를 바탕으로 조사 실시!
2문제점분석 _ 상황분석

화려한 색이 많아
구경하기 좋아요!
매장이 정신 없고
조잡해 보여요.
26세, 남, 대학생
25세, 여, 대학생
2문제점분석 _ 상황분석
호, 그리고 불호
In-depth Interview

23세, 남, 대학생
스파이시 컬러가
뭐죠
2문제점분석 _ 상황분석
유난히 남자들에게
낮은 인지도
In-depth Interview

2문제점분석 _ 상황분석
26세, 남, 대학생
매장에 다양한 옷이나신발들이 한꺼번에 있어서한번에 쇼핑하기좋다고 생각해요.
One-Stop Shopping의 장점
In-depth Interview


In-Depth Interview 결과를 통한
이미지 조사
2문제점분석 _ 상황분석

브랜드 인지도 조사
인지도 부족,
특히 남성의 경우 대부분이 모름
2문제점분석 _ 상황분석
남 6%
28%
알고 있다.

여 22%
72%
모른다.

남 52%

여 20%

브랜드 이미지 조사
2문제점분석 _ 상황분석

남 28%
42%
긍정적

여 14%

58%
부정적

남 30%
하지만,
적지 않은 긍정적 이미지

여 28%

2문제점분석 _ 상황분석
화려 VS 조잡

2문제점분석 _ 상황분석
화려함을 앞세운 매장 디스플레이

2문제점분석 _ 상황분석
화려함의 대명사 현아를 앞세운 광고

2문제점분석 _ 상황분석
화려
`
조잡

2문제점분석 _ 상황분석
화려함을 앞세운 매장 디스플레이는 오히려
부정적 이미지를 형성

3전략제안

3전략제안
매장 내 다양한 컨텐츠를 DP하여
남성 층의 관심 유도

복잡한 것을 싫어하는 남성들을 위한
ONE-STOP SHOPPING 장려

원스톱 쇼핑과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SLOW SHOPPING 접목

Example
미국 DKNY사의 자전거 Collaboration Marketing
3전략제안 _ BIKE 4 men

3전략제안 _ BIKE 4 men
삼천리 자전거
알톤 스포츠

하이브리드 자전거
3전략제안 _ BIKE 4 men

경쟁력을 갖춘 자전거 섹션
어필이 필요하다!
3전략제안 _ BIKE 4 men

3전략제안 _ BIKE 4 men

Example
제일모직의 ‘10 Corso Como’
카페, 서점 등이 모여 있는 Select Shop
3전략제안 _ play ground

SPICY COLOR in 명동
오락기가 설치되어 있음
3전략제안 _ Play ground

3전략제안 _ Play ground
Joy★Play★Love
FASHION + ENTERTAINMET
= FASHION TAINMENT

Play ground, 패션 문화를 재창조
Slow shopping 장려


SPA 브랜드는
기본적인 의류를 파는 곳이라는 인식이 강함

하지만 SPICY COLOR 특유의 화려함 때문에
남성들의 매장 출입이 쉽지 않음

화려함 속에서도 질서는 필요하다!
3전략제안 _ 매장dp변화

3전략제안 _ 매장dp변화
Example
국내 SPA BRAND LAP의 심플하고 정돈된 매장DP

공간 활용 극대화

한눈에 모든 옷을 보기도 쉽고,
이동 동선이 짧아질 수 있는

기존의 일자형 디스플레이가 아닌
원형 디스플레이의 도입
3전략제안 _ 매장dp변화

Example
신세계의 ‘BOONTHESHOP’
여유롭게 매장을 둘러볼 수 있는 원형 DP 매장
3전략제안 _ 매장dp변화

자전거를 디스플레이에 활용

마네킹과 자전거를 활용한 DP
옷을 입혀 자전거에 앉히는 디스플레이로
멋스러움을 강조

옷과 함께,
자전거 마케팅에 대한 효과 극대화 예상
3전략제안 _ 매장dp변화
_SL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pk=15126814&sid=sanghyun7776&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40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SOLD OUT의 현황분석과 문제점분석 및 전략제안
파일이름 : SOLD OUT의 현황분석과 문제점분석 및 전략제안.pptx
키워드 : SOLD,OUT,과,문제점,전략제안,OUT의,현황분석과,문제점분석,및
자료No(pk) : 15126814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학습과 동기 올립니다 동기의 개념과 종류 Down

전기기기 동기기 요약정리 업로드

무역 분류 다운로드 무역의 형태 및 종류 등록